공기업 · IBK기업은행 / 모든 직무

Q. 인턴과 필기 중 뭐가 더 중요할까요?

위킫으

공기업 인턴을 고민 중인데요 필기가 준비가 약하다고 생각이 들면 필기를 우선적으로 하는게 맞겠죠..??!


2026.06.12

답변 4

  • 기은센1212IBK기업은행
    코이사 ∙ 채택률 98%
    회사
    일치

    인턴경험보다도 필기실력이 받춰주지 않는다면 인턴경험을 면접때 어필할 기회조차 없어지지요. 할 수 있다면 병행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.

    2026.06.18


  • 쥬죠쥬IBK기업은행
    코상무 ∙ 채택률 97%
    회사
    일치

    어짜피 필기를 합격하지 못한다면 면접 볼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기 때문에 필기 점수를 올리시는게 좀 더 우선순위에 둬야한다고 생각합니다.

    2026.06.15


  • 아자88LS오토모티브테크놀로지스
    코사원 ∙ 채택률 100%

    저는 실무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인턴을 하면서 경험도 쌓고 따로 필기 준비를 하는게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..! 요즘은 실무 경험이 좋은 것 같습니다.

    2026.06.15


  • 린린아빠2삼성 E&A
    코이사 ∙ 채택률 81%

    공기업은 무조건 필기입니다. 필기가 합격되야 인턴이 의미 있는 공기업 특성상 필기 준비가 가장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

    2026.06.14

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